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구글, 결제 서비스 ‘구글 페이’로 통합

안드로이드 페이, 한국 출시 시점은 미정

구글, 결제, 간편결제, 구글 페이, 안드로이드페이, 구글 플레이, 유튜브, 구글 월렛

구글, 결제 서비스 ‘구글 페이’로 통합
글로벌 정보기술(IT) 공룡 구글이 자사의 각종 결제 서비스를 ‘구글 페이’로 통합한다. 스마트폰 간편결제와 애플리케이션(앱) 구매 등의 기능을 한데 모으는 것이다. 팔리 바트 구글 결제 서비스 담당 부사장은 8일(현지시간)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이 같은 방침을 밝혔다.

지금까지는 구글의 결제 서비스가 따로 분리돼 운영됐다. 전자지갑 형태의 구글 월렛과,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안드로이드 페이, 앱 장터인 구글 플레이 등에 각각 신용카드를 따로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었다.

바트 부사장의 이번 게시글은 이러한 모든 결제 서비스를 하나의 구글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하겠다는 것이 요점이다. 그는 “구글 페이를 사용하면 계정에 등록된 결제 정보를 더 쉽게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몇 주 뒤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상점 등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미 구글은 에어비앤비(숙박공유), 판당고(영화예매), 헝그리하우스(음식주문), 인스타카트(식품배달) 등 각종 서비스에서 자사의 통합 결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상태다.

국내에는 구글의 결제 서비스가 제한적으로 도입됐다. 구글 플레이와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 결제 시스템만 열려 있다. 지난해부터 국내 출시를 준비한 구글의 안드로이드 페이는 아직 구체적인 일정을 확정하지 못한 상태다. 국내 카드사 등과 제휴 등을 논의하는 단계다.

/지민구기자 mingu@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