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전국 패트롤] 울산시 친환경차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 外

울산시 친환경차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

울산시는 5월 1일부터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을 50% 감면한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감면대상은 아반떼 1.6LPI 하이브리드, 쏘나타 2.0 하이브리드, K5 2.0 하이브리드, 알페온 2.4 하이브리드 등 15종이다. 전기자동차는 레이(고속 전기자동차), SM3 ZE(고속 전기자동차), 현대 Blue-On 등 6종이다. 울산의 감면 대상 차량은 중구 402대, 남구 563대, 동구 232대, 북구 486대, 울주군 353대 등 총 2,036대로 집계됐다.

울산=김영동기자

칠곡군-중국 지위안 우호교류도시 체결

경북 칠곡군이 중국 지위안시와 우호교류협력증진과 상호교류촉진을 위한 우호교류도시 의향서를 체결했다. 중국 지위안시는 허난성 북서부에 위치한 인구 68만명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도시로 철강과 에너지, 화학 업종이 발달했고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체결식에 참석한 왕우연 지위안시장 등 10명의 관계자들은 칠곡보와 기업체, 농업시설 등을 견학하고 지역 발전상을 확인하고 양 도시 간 다각적인 교류와 협력을 다짐했다.

칠곡=이현종기자

경부선 구미역사 지하주차장 조성공사 재개

장기간 공사가 중단된 채 방치돼 온 경부선 구미역사 후면광장 지하주차장 조성공사가 재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민간 임차회사 주도로 시작된 지하주차장 공사는 지난 2010년부터 공정율 90% 상태에서 중단돼 경매에 부쳐졌으나 한국철도공사가 지난 26일 낙찰함으로써 공사가 재개될 수 있을 것으로 구미시는 전망하고 있다. 그 동안 구미시는 공사재개를 위해 협약이행을 촉구하는 한편, 한국철도공사를 방문하는 등 건축물 정상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올해 중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할 방침이다.

구미=이현종기자

부산시교육청 공무원 131명 선발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총 131명을 뽑는 올해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 계획을 발표했다.

오는 10월 1일 치러지는 올 임용시험에서 부산시교육청은 교육행정직 100명을 비롯해 전산직 3명, 사서직 10명, 시설ㆍ공업 5명 등을 선발하며 부산시내 특성화고 졸업생 3명도 선발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7월 1일~4일까지이며 8월 24일 필기시험과 10월 5일 면접시험을 거쳐 오는 10월 11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부산=곽경호기자

광주시 건설약자 대금지급 확인 시스템 운영

광주광역시가 공사 하도급업체에 대한 대금 지불을 확인하고 건설근로자들의 임금체불을 예방하기 위해 '건설약자 대금지급 확인 전산 시스템'(크린페이 시스템)을 5월부터 운영한다.

크린페이 시스템은 광주시가 전국 광역지자체 가운데 처음 운영하는 것으로 광주시가 발주한 공사를 낙찰 받은 업체는 이 시스템(gwangju.cleanpay.co.kr)에 등록해 하도급계약 체결과 대금 지급, 자재장비업자와 건설근로자의 임금 지불을 처리해야 한다.



공사대금은 원도급 업체 계좌에서 하위 사업자 계좌로 전자이체가 보장되고, 근로자와 시청 유관 부서는 하도급 대금, 근로자 임금 등 모든 대금 지급 내역을 인터넷이나 문자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광주=박영래기자

인하대-프랑스 보르도 경영대 복수학위 협약

인하대는 프랑스 보르도 경영대와 복수학위 협약을 체결했다.

학생들은 물류ㆍ경영 복수학위 과정을 통해 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에서 1학기, 보르도 경영대에서 EBP인터내셔널 과정을 1학기 수학하게 된다. 이어 마지막 학기에 진행되는 사례 연구 또는 인턴십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은 후 인하대 '물류(경영학)석사'학위와 보르도 경영대 '국제경영학석사'학위를 동시에 받게 된다.

보르도 경영대는 프랑스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상경대학으로 글로벌 MBA 세계순위 30위 대학이다. 인하대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물류전문대학원을 개원해 물류전문인력을 양성해 오고 있다.

인천=장현일기자

이천시 SK 하이닉스 주변 첨단산단으로 개발

경기도 이천시 SK 하이닉스 주변이 첨단산업단지로 개발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최근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고 이천 부발읍 가좌리 64일대 자연ㆍ생산 녹지 36만㎡를 일반공업지역으로 변경하는 내용의 이천시도시관리계획 결정안을 조건부 의결했다. 이에 따라 SK 하이닉스 공장 서쪽과 맞닿은 가좌지구에는 SK하이닉스 협력업체와 관련 기업들이 입주할 수 있게 됐다.

수원=윤종열기자

농진청 아위버섯 새품종 '아위1호' 내놔

농촌진흥청은 맛과 향이 뛰어나고 기능성이 우수한 아위버섯 새품종 '아위1호'를 개발했다.

국내에서 교배된 품종과 외래도입 품종과 교잡해 개발한 품종으로 아위버섯의 장점(맛, 향, 식감, 효능 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새로운 송이 형태로 만들었다. 아위버섯은 향미가 풍부하고 항종양과 혈당강화 작용, 위와 신장장애 개선에 효과가 있다. 특히 기침을 멎게 하고 염증을 없애 산부인과 종류의 병을 예방하는 효능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원=윤종열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