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경제동향

완판에 또 완판…한국판 ‘블프’ 첫날 온라인몰 웃었다

인기 가전부터 외식 상품권까지 특가 판매에 일찍 동나

  • 이서영 기자
  • 2018-11-01 14:34:27
  • 경제동향

블랙 프라이데이, 11절, 모바일 커머스, 온라인 쇼핑몰

완판에 또 완판…한국판 ‘블프’ 첫날 온라인몰 웃었다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가 첫날인 1일 큰 성과를 기록했다./연합뉴스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몰이 11월을 맞아 연중 최대 규모 세일 행사에 돌입하면서 첫날인 1일 곳곳에서 완판 기록을 세웠다. 국내 업체들이 미국의 최대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표방한 특가 행사를 대거 선보이면서 소비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모바일커머스 기업인 티몬이 이날 정오부터 오후 3시까지 3시간 동안 3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타임어택’ 행사를 진행한 결과 LG전자 울트라PC(14U380-EU1TK)가 3분 만에 완판됐다. 티몬이 준비한 물량은 10대로, 정가에서 78% 할인한 9만9,000원에 판매했다. 또 다른 행사 상품인 삼다수(2ℓ*6개입, 2,900원)는 3,000세트 물량이 11분 만에 판매 완료됐고, 정상가에서 62% 할인한 해피니스 경량 패딩 조끼(4,900원) 1,000개도 30여분 만에 제고 털이에 성공했다.

‘빅스마일데이’ 할인행사를 진행 중인 G마켓과 옥션에서도 준비한 상품들이 실시간으로 동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이날 오전 11시 30분을 기점으로 준비한 상품들의 누적 판매량이 150만개를 넘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완판 사례로 ‘애플 에어팟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 14억원의 판매고를 올렸고, ‘소니 PS4 본체 Pro 1TB 제트’ 역시 완판돼 2억4,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와 함께 ‘닌텐도 스위치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한정판’, ‘샤오미 포코폰 스마트폰’, ‘샤오미 미지아 로봇 청소기’, ‘애플 아이패드’, ‘밀레 독일 청소기 C3 파워라인’ 등이 줄줄이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11번가의 ‘십일절 페스티벌’ 행사에서는 이날의 대표상품이었던 ‘아웃백 1만1,000원 할인권’ 13만장이 판매 7시간 만에 완판됐다. ‘예약구매’ 대상 상품인 샤넬, 프라다 등 명품 브랜드 제품과 LG프라엘 마스크, 골든구스 스니커즈 등도 모두 마감됐다. 주요 온라인몰은 오는 11일까지 날마다 새로운 특가 상품을 선보이며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11월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 넷째 주 금요일)와 중국의 광군제(11월 11일) 등 국제적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가 열리는 달이다. 국내에서도 소비심리를 잡기 위해 업체별로 다양한 특가 행사를 진행하며 생필품부터 가전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업체들이 11월 행사를 앞두고 장기간의 준비를 통해 파격적인 가격과 경쟁력 있는 상품을 내건 결과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경기가 안 좋아지면서 소비자들이 더 싼 상품을 많이 찾는 것도 하나의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이서영인턴기자 shyu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