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도 명품 마케팅이 한창이다. 최근 모 전자회사에서 내세운 초고가 프리미엄 가전이 히트를 치면서 명품 마케팅이 다시한번 주목 받고 있다. 일반적인 상품과는 10배 이상 차이가 나는 이들 가전 제품이 경기와는 아랑곳없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이다.
사실 명품은 불황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기본적으로 여윳돈 있는 분들의 과시욕구를 대변했던 명품 시장은 이제 일반 소비자들 역시도 필수 품목이 될 정도로 일반화되어 본인의 수입과는 무관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또 다른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명품 열기는 부동산시장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날로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최근 부동산에서도 틈새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특히, 불황에 강한 명품이란 특성으로 인해 침체되고 있는 부동산 경기 상황과는 다른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최근 제주영어교육도시에서 29.1:1이라는 높은 청약률로 화제를 모았던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을 통해 그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제주영어교육도시 0.1%를 위한 초프리미엄 주거명작이란 제품컨셉 하에 넓고 조화로운 평면과 최고급 마감, 럭셔리 커뮤니티와 멤버쉽 서비스로 갖춘데다가 기본적으로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위치하여 교육열 높은 대한민국 학부모들의 탄탄한 수요를 기반으로 하였기 때문에 낮지 않은 분양가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 이제, 자녀 유학은 제주도로… 제주영어교육도시 인기 이어져
제주영어교육도시는 국책사업으로 추진된 대한민국에 단 하나뿐인 글로벌 영어교육도시이다. 현재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KIS, BHA, SJA, NLCS 등 총 4개의 국제학교가 운영 중으로 이 곳을 졸업한 학생들이 세계적인 명문 대학교에 진학하고 있다는 내용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무엇보다 영어교육을 위한 도시로 조성되어 아이들에게 유해한 시설이 일체 없으며, 곶자왈도립공원 등의 천혜의 자연환경과 마주하고, 신화역사공원 등의 관광 휴양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아이들 키우기에는 최적화된 도시이다.
이에 따라, 교육열이 높은 학무모들의 제주영어교육도시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 실제로 어린 자녀들을 학부모들이 직접 안전하게 보살피면서 유수의 국제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해외유학 이상의 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게 영어교육도시 주민들의 귀띔이다.
◆ 영어교육도시 0.1%를 위한 초프리미엄 주거상품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은 최고급 주거상품에 걸맞게 제주영어교육도시 최초로 각종 주방가구와 에어컨, 스타일러 등의 생활가전이 기본으로 들어가는 풀빌트인 시스템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 또한 모든 호실에는 럭셔리함을 나타내는 3개의 욕실과 개방형 오픈발코니가 제공되며, 층별로 다락, 지하공간 등의 여유공간을 추가로 제공한다. 아울러, 대형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의 넉넉한 수납공간을 지니고 있으며, 최고급 아파트 수준의 고급 마감재를 적용했다.
입주민들의 하이레벨 수준에 맞춰 다채로운 입주서비스도 제공한다. 집안 가사부담을 줄여주는 예약제의 홈클리닝 서비스,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24시간 상주 경비보안 시스템, 여가시간 활용과 건강을 책임질 필라테스와 요가 강습 프로그램 등의 멤버쉽 서비스 등도 돋보인다. 아울러, 커뮤니티에는 휘트니스센터는 기본, 냉온탕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호텔급 여성전용 사우나가 설치되며 가족단위를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관도 커뮤니티내에 조성할 계획이다.
세대 내 시스템도 첨단기술로 앞서간다. 월패드 시스템을 통해 조명, 난방, 환기 등을 손쉽게 제어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외부에서 조명, 에너지 관리, 방문자 확인 등이 가능하다. 전열교환방식의 공기정화 시스템이 도입돼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내를 깨끗하게 유지된다.
◆ 불황에도 끄떡없는 명품과 교육 특화상품의 만남
이처럼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은 서울 강남의 프리미엄 아파트에 버금가는 높은 상품력으로 진정한 로얄패밀리를 위한 주거상품임을 내세우고 있다. 특히,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그 동안 중소형 위주의 상품들과 이름값이 다소 낮은 브랜드들로만 공급되어, 현지 거주민들 사이에서는 대형 타입과 브랜드 주거상품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군다나 기존 공급된 상품들이 10년 가까이 접어들면서 새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 또한 더욱 높아졌다고 한다.
물론,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R은 대형 타입인만큼 가격대도 만만치 않아서 제주영어교육도시에서도 소수에게만 허락된 차별화된 상품이다. 더불어 희소가치 있는 제품 특성 외에도 남다른 매력이 있는 상품이다. 최근 서울에서 10억원대 아파트 공시가격이 15% 이상 오른 곳이 많아 보유세 등의 부담이 커진 것과는 달리, 법적으로 생활형숙박시설에 속하여 실거주는 물론 수익을 위한 임대운영도 가능하며, 개별 등기로 인해 분양권 전매도 자유롭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고 주택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양도소득세 부담도 덜하다. 실제 거주기간에는 자녀를 가까이에서 돌볼 수 있으며, 자녀가 졸업한 이후에는 임대 운영으로 수익까지 노릴 수 있는 상품인 것이다.
제주영어교육도시라는 유일한 영어교육도시에 자녀를 키우면서 대형 타입 아이파크라는 사는 자부심을 누리고, 세부담은 적으면서 향후 임대수익까지 고려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이 바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인 것이다.
한편, 최근 서울 수도권 관심이 부쩍 높아져 서울 홍보관을 강남구 선릉로 340 대치이엠프라자 105호에 오픈하였으며, 제주영어교육도시 내에도 견본주택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