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산업중기·벤처
엘리스, ‘K-디지털 크레딧’ 과정 교육생 모집···"100% 무료 수강"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가 무료 수강이 가능한 ‘K-디지털 크레딧(K-Digital Credit, KDC)’의 새로운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K-디지털 크레딧은 고용노동부가 청년·중장년 구직자의 디지털 기초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직업훈련의 일환이다. 코딩, 빅데이터, 앱 개발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에서 입문 과정부터 교육 받을 수 있다. 정부가 전체 교육비의 90%를 지원하며 이수 후엔 10% 교육생이 부담한 비용 10%도 전부 환급된다.

엘리스는 탁월한 플랫폼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KDC 교육생은 2020년 대비 150% 이상 증가했고, 교육 만족도는 5점 만점에 약 4.9점을 기록하며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엘리스 교육과정의 특징은 실습 중심 교육으로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해 동기부여와 학습효과를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로그인만 하면 단 3초 만에 바로 코딩 학습이 가능하며, 화면 전환 없이 한 화면에서 영상을 보며 코드 작성 및 검토도 할 수 있다. 클릭 한 번으로 작성한 코드를 모두 확인받고, 1:1 튜터링을 통해 현직 개발자과 신속하게 질의응답하며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엘리스는 참여 교육 업체 중 최대 규모인 37개 과목을 운영하며 뛰어난 교육 역량과 전문성을 인정 받았다. 파이썬, SQL, 인공지능 분야에서 코딩 경험이 전혀 없는 입문자를 위한 과정에서 고급 과정까지 다채롭게 구성돼 원하는 과목을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세부 과목은 △파이썬 기초 프로그래밍 △SQL 기초 △JAVA 웹 개발 △웹 페이지 제작 △파이썬 데이터 분석 △R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수학 △심화 머신러닝·딥러닝 △코딩 테스트 대비 알고리즘 △리눅스 △git·gitlab 추천 교육과정 △MongoDB △블록 코딩 등이다.

김재원 엘리스 대표는 “엘리스의 디지털 크레딧 과정은 강의를 듣고 즉시 실습할 수 있도록 구현해서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 훈련생에게 보다 효과적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교육 과정을 확대 및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