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역시 월클' 손흥민, FIFA SNS '주장 캐리커처' 첫 페이지 장식

박지성도 역대 월드컵 전설 가운데 한 명으로 소개돼

FIFA 월드컵 SNS 캡처




손흥민(30·토트넘)이 국제축구연맹(FIFA)이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맞아 소셜 미디어에 게시한 '주장 캐리커처' 첫 장을 장식했다.

FIFA는 21일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맞아 소셜 미디어에 이번 대회 참가국 32개 나라 선수단 주장들을 표현한 캐리커처를 게시했다.

총 4장으로 구성된 캐리커처에서 손흥민은 맨 첫 장에 나왔다. 그는 토트넘 팀 동료인 해리 케인(잉글랜드)과 크리스천 풀리식(미국), 칼리두 쿨리발리(세네갈)와 나란히 소파에 앉아 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으로 표현됐다. 소파 뒤에서는 개러스 베일(웨일스)과 에덴 아자르(벨기에)가 활짝 웃으며 응원을 하며 서 있다.

루카 모드리치(크로아티아)와 티아고 시우바(브라질)는 테이블에 앉아 역시 게임에 시선을 돌리고 있고, 골키퍼 주장인 위고 요리스(프랑스)는 사다리에 올라 ‘Captains Dorm’, 주장 기숙사라는 간판을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있다.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는 두 번째 장에 나온다. '전설들만 쓸 수 있다'는 표시가 붙은 침대 1, 2층에 나란히 앉아있는 모습이다.

FIFA 월드컵 SNS 캡처


FIFA는 앞서 이틀 전에도 '역대 월드컵 전설'들을 한데 모은 캐리커처를 팬들에게 소개했다.

여기에는 박지성 SBS 해설위원이 디에고 마라도나(아르헨티나)를 비롯해 파올로 로시(이탈리아), 에우제비우(포르투갈), 게르트 뮐러(독일) 등 당대를 호령한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손동영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어썸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