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는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로, 국내외 다양한 의료기기 및 설비 제조업체들이 참가하여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장이다.
이번 KIMES 2012에는 국내 제조업체 458개사를 비롯하여 미국ㆍ일본ㆍ독일ㆍ중국 등 30개국 978개사가 참가하여 첨단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등 3만여점의 제품을 전시한다.
메타바이오메드는 기존 제품인 봉합사와 GP/PP를 포함한 덴탈제품을 전시하고, 특히 골수복재의 하나인 NT-Cem(본시멘트), NT-Ceram(복합다공성치밀체)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NT-Cem은 뼈와 뼈, 뼈와 임플란트 사이의 빈 공간을 채워 둘 사이를 고정시키고 안정화 하는데 사용하는 제품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시술이 간편하고 뼈와 임플란트 사이의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배하여 빠른 회복력을 유도하는 장점이 있다. 또 NT-Ceram은 생체적합성이 우수한 이중구조의 골 이식재 제품으로, 사용부위의 특성에 맞는 모양으로 가공, 열처리하여 기존 제품보다 생체조직 특성과 기계적 물성이 우수하다.
메타바이오메드 관계자는 "올 해에는 정형외과용 시멘(NT-CEM)과 본(NT-CERAM) 등 신제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현재 20여개의 바이어들과 미팅이 예정되어 있어 신규 고객사를 발굴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