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생활

투습·방습 혁신...노스페이스 ‘퓨처라이트’ 공개

특수공법 적용한 원단 활용
착용 환경 따라 다용도 제작

  • 허세민 기자
  • 2019-01-10 17:40:09
  • 생활
투습·방습 혁신...노스페이스 ‘퓨처라이트’ 공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투습·방수 기능을 강화한 아웃도어 ‘퓨처라이트(FUTURELIGHT·사진)’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퓨처라이트는 미세한 나노 단위 수준의 구멍을 원단에 적용하는 ‘나노스피닝(Nanospinning)’ 공법을 통해 방수성을 유지하면서도 이전보다 향상된 공기 투과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제품의 무게·신축성·투습성·내구성 등을 착용자의 활동 형태나 환경 조건에 맞춰 조정해 다용도로 제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노스페이스는 BMW의 자회사이자 세계적인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회사인 디자인웍스(Designworks)와 제휴하여 퓨처라이트가 잠재적으로 의류 시장 이상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퓨처라이트 캠퍼(Camper)’를 라스베이거스 현지에서 공개했다. 착용자들이 퓨처라이트를 통해 어떻게 자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지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체험도 제공했다.

퓨처라이트는 지난 2년 동안 세계 정상급 산악인, 스키선수 및 스노보더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노스페이스 글로벌 애슬리트팀이 히말라야의 에베레스트, 초오유 등 8,000m급 봉우리 등지에서 착용하며 다양한 환경과 기후에서 기능성을 증명했다.

퓨처라이트는 리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하고 태양광 공장에서 생산돼 지속 가능한 의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노스페이스 브랜드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혁신’은 미래의 성장을 위한 중요 요소로서 퓨처라이트가 탄생하게 된 배경”이라며 “퓨처라이트는 2019년 가을 시즌에 최상의 성능을 자랑하는 브랜드 컬렉션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