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전국

경기도, 일본 골든위크 맞아 관광객 유치 프로모션 추진

  • 윤종열 기자
  • 2019-04-21 20:59:55
  • 전국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일본 골든위크 기간 일본 관광객이 경기도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일본 골든위크 기간은 일왕 즉위를 맞아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열흘간의 연휴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이번 골든위크의 영향으로 일본 관광객의 한국 여행 예약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일본인 개별 관광객이 효율적인 경기 도내 관광을 할 수 있도록 경기도 관광투어 버스인 ‘이지(EG)버스’ 할인 프로모션도 추진한다. 골든위크 동안 EG버스를 이용하는 일본인 관광객은 요금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여행사와도 특별한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일본 현지에서 한국여행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코네스트’는 경기도 여행상품을 예약한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 코네스트는 한국민속촌, 용인 대장금파크, 수원화성, DMZ 등 경기 도내 다양한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여행상품들을 준비하고 있어 20∼30대 여성 개별관광객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시아나 항공과 함께 경기도를 다녀간 일본인 관광객 대상 후기 이벤트도 공동개최한다. 도는 아시아나 항공 일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으로 경기도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 경기도에 대한 일본 관광객의 흥미를 높일 방침이다.
/윤종열기자 yjyu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