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금융가

[시그널] 우수 핀테크기업과 투자자 잇는다

성장금융, 23일 핀테크 기업 투자데이 개최

  • 임세원 기자
  • 2019-05-10 15:39:43
  • 금융가

핀테크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은 10일 우수 핀테크 기업으로 선별한 10곳과 국내외 투자자를 잇는 핀테크 기업 투자 데이를 이달 23일 연다고 밝혔다.

행사는 서울 동대문티자인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오후 1시부터 열리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공동주관한다.

이날 참여하는 핀테크 기업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센트비·에스비씨엔·에이젠글로벌·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파운트·페이콕·피노텍·핀다·핀테크로 이들은 금융회사가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쳤거나 투자유치를 희망하고 있다.

참여 기업 관계자는 이날 직접 기업설명회를 열고 국내 벤처캐피털 30~40곳, 해외 10곳의 투자자와 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행사의 세부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핀테크 기업 해외진출 세미나와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열린다.

참가를 희망하는 투자기관이나 투자자는 17일까지 한국성장금융이나 코리아 핀테크 위크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장에서는 투자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명함을 내면 등록할 수 있다.

한국성장금융은 지난해 150억원 규모로 핀테크 투자 전용 펀드를 조성했고, 국내 주요 금융그룹은 핀테크 기업을 발굴·육성하거나 직간접 투자를 진행하는 핀테크 랩을 지원하고 있다.
/임세원기자 why@sedaily.com

[시그널] 우수 핀테크기업과 투자자 잇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