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자년(庚子年) '흰쥐의 해'가 한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디자인 상품 쇼핑몰 ‘천삼백케이(1300k)’가 새해 다이어리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2020 다이어리샵’을 오픈했다.
올해 다이어리샵에서는 자신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DIY 및 6공 다이어리부터 브랜드, 캐릭터 다이어리까지 다채로운 제품을 마련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속지, 사이즈, 구성 등 카테고리별 다이어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20 다이어리 스마트 픽’ 서비스를 활용하면 원하는 스타일의 다이어리를 간편하게 고를 수 있다.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한 점도 눈길을 끈다. 8천원 이상 다이어리를 구매하면 무료배송 혜택이 제공되며 1300k 배송 상품 구매 시에는 디자인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 콜라보레이션한 야미야미 마스킹테이프 또는 연탄핫팩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2020년 다이어리로 1300k가 소개하는 추천제품들은 ▲7321 나의 색, 나의 하루 다이어리 ▲스노우캣 20주년 다이어리 ▲탐앤탐스 2020 플래너 ▲카카오 틴케이스 다이어리+캘린더 세트 ▲6공 다이어리 등이다.
‘7321 나의 색, 나의 하루 다이어리’는 다이어리 표지를 내가 원하는 스티커로 꾸며서 나만의 다이어리 만들 수 있어 ‘다꾸 초심자’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DIY 다이어리다. 1300k에서 구매 시 증정하는 스티커(3장)는 다이어리 꾸미기에 활용할 수 있다.
스노우캣 20주년 기념해 제작한 캐릭터 다이어리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다양한 순간들을 스노우캣 감성이 느껴지는 웹툰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다이어리와 미니 캘린더 세트로 구성되어 실용성도 높였다.
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플래너도 준비됐다. ‘탐앤탐스 2020 플래너’는 1년을 총 4권으로 쓸 수 있는 먼슬리와 위클리로 구성됐다. 감각적인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를 구현해 휴대성이 용이하다.
카카오프렌즈 덕후를 위한 카카오 다이어리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다이어리는 카카오 틴케이스 다이어리와 캘린더 세트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리틀 라이언 또는 어피치 중 선택 가능하다.
‘다꾸+덕질 다이어리’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열풍이 불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6공 타입이다.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 또는 스티커 등으로 표지를 꾸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키링 등을 달 수 있어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다.
1300k 관계자는 “이번 다이어리샵은 새해를 앞두고 다이어리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디자인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제품들을 선보인다”면서 “다이어리 외에도 마스킹테이프, 스티커 등 다양한 다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1300k 공식 서포터즈 ‘다꾸서클’의 실제 사용 후기까지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1300k의 ‘2020 다이어리샵’은 12월 중 상시 운영되며 매주 새롭게 리뉴얼되는 ‘다이어리 레시피’ 기획전을 통해 테마별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