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의 중장년 일자리 전문 매체 서울경제라이프점프가 오는 21일 ‘지속 가능한 중장년의 일’을 주제로 제2회 전직지원활성화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우리나라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가운데 고령화 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2025년에는 전체 인구에서 65세 이상 고령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로 초고령 사회에 진입합니다. 이런 인구구조 변화에 따라 장래 근로를 희망하는 나이는 73세까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습니다. 노인 빈곤율은 OECD 회원국 중 1위이고,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는 연령은 49.3세까지 짧아졌습니다. 중장년의 일자리 수요는 계속 커지고 있지만 양질의 일자리 공급이 부족한 결과입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두고 국가적인 과제로 떠오른 중장년 일자리 문제의 해법을 모색하고 대안을 제시할 것입니다. 중장년 고용 및 전직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기업인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합니다.
정부의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로 행사장 관람은 제한됩니다. 홈페이지(https://reworkcorp.com)를 통해 신청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행사 당일 비대면 생중계(ZOOM)합니다. 컨퍼런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지면으로도 충실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일시=2021년 12월 21일(화) 오후 3~6시
◇장소=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
◇참가방법=비대면 온라인(ZOOM) 생중계
◇문의=라이프점프 (02)724-8372
주최:서울경제·서울경제라이프점프·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실·박대수 국민의힘 의원실
후원:고용노동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