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결혼준비는 웨딩촬영과 결혼식, 신혼집 꾸미기, 하객맞이 등 준비할 것이 많다. 이에 웨딩상품만을 특화시킨 쇼핑몰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웨딩서비스 업체인 ‘아이웨딩(아이패밀리SC)’도 자사 웹사이트(http://ifamily.co.kr)에서 원스톱으로 웨딩 상품들을 선택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인 ‘아이몰’을 통해 웨딩 토털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아이웨딩’은 보다 다양하고 수준높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신랑신부 및 하객들을 위한 웨딩도시락 특화 서비스를 개발, 유수의 도시락 브랜드들의 내부 평가를 통해 모던한식 수제도시락 브랜드인 ‘바비박스’와 전략적 마케팅 협약을 체결하고 웨딩도시락을 공동으로 개발하여 런칭했다.
아이웨딩 관계자는 “금번 공동마케팅 협약은 ‘바비박스’의 뛰어난 맛도 주효했지만, 안정적인 도시락 운영력과 웨딩테마 상품특화, 세련된 도시락 이미지 등이 ‘아이웨딩’이 추구하고자 하는 고객서비스의 방향과 일맥하고, 보다 높은 고객만족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격적으로 체결됐다”고 전했다.
웨딩 컨설팅 상담과 ‘아이몰’을 통해 선보이는 웨딩도시락은 ‘바비박스’의 대표적 메뉴인 한식 밥버거 바이트를 특화시킨 ‘웨딩바이트’를 중심으로 웨딩촬영시 신랑신부와 친구들 도시락으로 서비스되며, 지방이나 장거리 단체 하객용 도시락은 바비박스 매장 메뉴를 통해 공급 된다.
‘웨딩바이트’는 빵 대신 밥을 버거 형태로 사용해 떡갈비, 불갈비, 치킨, 스팸, 두부, 해물 등 재료의 다양화를 통해 맛은 물론, 웨딩을 테마로 한 포장 디자인이 특징이다. 손에 묻히지 않고 포장지를 따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바쁜 웨딩 촬영 시나 차량 등 좁은 공간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아이몰’ 런칭 전부터 사전주문이 들어오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바비박스 관계자는 “웨딩업계 리딩 업체인 아이웨딩과의 금번 전략적 제휴로 인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드 사업제휴에 대한 제안이 늘 것으로 예상되며, 가을 성수기를 앞두고 밥버거, 컵밥, 도시락 창업 등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도 크게 늘어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창업설명회 및 가맹관련 문의는 홈페이지(www.bobbybox.co.kr)나 전화(02-3445-9474)로 하면 된다.
/디지털미디어부
yeonvic@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