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을 추석선물세트가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들 제품은 큰 폭의 할인 혜택과 다양한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화요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주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화요25 375㎖ 2병과 언더락 잔 2개로 구성된 ‘화요25 2본입 세트’와 화요25, 화요41, 화요53 375㎖ 각 1병으로 구성된 ‘화요 3종 세트’ 등으로, 금빛 실크로 감싼 화요 병이 고급스러운 박스에 포장돼 선물하기에 알맞다. 혼술을 즐기거나 술이 약한 사람에게는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화요25 200㎖ 3본입 세트’를 추천한다. 화요25 200㎖ 용량 3병에 미니어처 2병이 추가로 포함된 저용량 제품으로, 기존 용량 제품과 병 디자인, 재질, 패키지 모두 동일해 높은 품질의 술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물할 수 있다. 모든 선물세트 패키지 안에는 화요 브랜드 자료와 화요를 더욱 맛있게 즐기는 칵테일 레시피를 담은 리플렛이 함께 제공된다.
200세트 한정으로 판매되는 프리미엄 막걸리도 관심을 모은다. 국내산 쌀 100%에 순수 배양한 미생물로만 발효한 ‘화요 프리미엄 생 막걸리’는 쌀의 풍부한 풍미와 입 안에서 톡 쏘는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인공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도수는 15도이며 750㎖ 용량 두 병으로 구성된 세트 가격은 2만원이다. 요거트·꿀·유자 등을 섞으면 부드러운 맛의 나만의 막걸리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화요는 설과 추석, 연 2회만 명절 한정으로 막걸리를 출시하고 있다. 오는 30일 오후 3시까지 광주요 직영 매장인 서울 가회점, 한남점, 이천 센터점 세 곳에 전화 주문을 먼저 한 후 9월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주문한 매장에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화요 프리미엄 생 막걸리’는 광주요그룹이 운영하는 미쉐린 3스타 한식당 ‘가온’과 1스타 ‘비채나’ 이용 고객만을 위해 만들어온 막걸리를 명절에 온 가족이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제품으로 출시한 것이다. 모든 공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져 소량만 생산되며 생막걸리 특성상 제조일로부터 10일 이내 음용할 것을 추천한다.
이도도자기는 다음달 15일까지 민족 대명절을 위한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 연다. 행사는 전국 백화점 매장 및 가회 본점, 공식 온라인몰인 이도몰에서 동시 진행 중이다. 이도도자기는 ‘소중한 분들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한가위 세트와 실속 요리 세트, 세대별 인기 세트 총 3가지 추석 선물세트를 20~50% 할인 판매한다. 제안했다. 가격은 20~50% 할인된다.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한가위 세트는 추석 음식인 송편과 전을 맛깔스럽게 담으며 각종 음료와 술을 함께 곁들일 때 활용도가 좋다. 세트A는 윤빛 원접시와 투톤 Y잔 청연·온유·소호, 세트B는 소호 직사각접시와 미니 꽃접시 청연·온유·소호로 각각 4개의 물품이 풍성하게 구성됐다. MD가 추천하는 실속 요리 세트는 베스트셀러 라인업으로 품질은 높이고, 3만~4만원대 가격으로 부담은 줄였다. ‘생선 접시 세트’는 청연·온유·소호 접시, ‘면기 세트’는 청연·온유·소호 면기를 각각 2개씩 골라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세대별 인기 세트는 20대부터 50대까지 각 세대가 선호하는 제품을 다채롭게 선별했다. 20대는 분위기와 감각 있는 티타임을 위한 ‘청연·온유 줄머그 세트’, 30~40대는 우아한 청잣빛으로 식사의 품격을 살린 ‘직선 2인 반상기 세트’, 50대는 흙과 나무 본연의 색감이 다도의 향긋함을 더해주는 ‘온유 다기 세트’를 선호하는 추세다.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까운 오프라인 직영점인 전국 백화점 매장과 가회 본점에서 픽업할 경우 무료다.
추석 연휴 동안 휴식을 취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호텔 패키지도 판매 중이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명동은 호텔 내 혜택을 모두 담은 ‘다(多) 드림’ 패키지를 선보인다. 다음달 8일부터 19일까지 한정 기간 선보이는 ‘다 드림’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과 르 스타일 디너 2인, 얼리 체크인(오후 12시)과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2시) 혜택, 그리고 세미 노천 사우나 이용까지 모두 다 담은 것이 특징이다. 다음달 11일부터 닷새간 디너 뷔페에는 추석 특별 메뉴가 제공되는데, 사내 요리 콘테스트에서 우승한 ‘프렌치 스타일의 브레이징 갈비찜’을 비롯해 떡만둣국, 모듬 전 등이 포함된다.
이 밖에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 타파웨어 브랜즈 코리아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타파웨어 추석 특별 프로모션’을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요리 도우미 아이템과 서빙 용기 세트부터 타파웨어의 스테디셀러인 냉장고 정리 세트와 에코 물통 세트까지 다양한 품목의 선물 세트를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