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성장 가능성이 큰 로봇 부품산업을 육성한다는 소식에 로봇 관련주가 동반 강세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정부육성 기대감 + 세력 유입 "로봇 관련주" ▶지금바로 "종목명" 확인!
정부는 오는 2023년까지 로봇 기업을 20개 육성하고 작년 기준 약 5조7000억원인 로봇 산업 규모를 1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돌봄, 의료, 물류 등 유망 서비스 로봇 산업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관련주로 급등세를 보인 디에스티로봇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생산에 사용되는 로봇을 공급한다. 로보로보는 영유아 교육용 로봇 제조업체다. 로보스타는 제조용 산업 로봇제조 업체다. 로보티즈는 로봇솔루션 전문기업이다.
☞ 2019년 최대 급등 시장 주도株 TOP 5 (확인)
산업부는 제조용 로봇 보급을 위해 25개 업종 1080개 회사에 로봇 7560대를 지원키로 했다. 서비스 로봇 분야에선 성장 잠재력이 큰 돌봄 로봇, 웨어러블 로봇, 의료 로봇,물류 로봇 등 4대 분야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이들 로봇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중심으로 1만 대를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시장이 어려워도 오르는 종목은 있다. 최근 로봇관련주의 급등랠리에 이어 내일 어떤 종목이
급등 흐름을 보일지 궁금한 투자자라면 바로 아래링크를 클릭, 1순위 급등임박 종목을 확인해보기 바란다.
▶▶ 제 2의 ‘로보로보’… ‘이 곳’ 시세 폭등 전 공개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