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20 콘텐츠 기업 연계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 ‘콘피니티(CON:FINITY)’에 파트너사로 참여해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협업에 나선다.
콘텐츠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뜻하는 ‘콘피니티(CON:FINITY)’는 콘텐츠 분야의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MBC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트업과 미래 콘텐츠 사업을 펼친다.
모집분야는 미래 방송 콘텐츠와 방송 제작 현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AI 기술로 △동영상 내 인물 및 사물 검색 △자동 오디오 아카이빙 및 검색 △자동 음원 추천 △실감 콘텐츠 △광고 플래닝 △가상광고 △기타 자율 제안 등 콘텐츠 제작 및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모집을 받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3월 1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기업에는 사업화 자금을 비롯해 MBC 현업 팀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 및 서비스를 검증할 수 있는 ‘Proof of Concept(PoC)’ 기회와 1:1 컨설팅 등이 제공된다. 우수팀에 한 해 MBC의 네트워크와 마케팅, 투자 기회 또한 얻을 수 있다.
2020 콘텐츠 기업 연계 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 ‘콘피니티(CON:FINITY)’ 프로젝트의 지원 및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