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글로벌 바이오 과학기술 서비스 기업 지더블유바이텍(036180)이 국내대표 음압기 전문브랜드 아스메디와 국내 공식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아스메디 공기정화 살균기 2종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스메디 공기정화 살균기 2종(모델명: ARDC-2502, ARDC-4502)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위생, 실내 안전에 대한 높은 관심에 발맞춰 공간 살균 기능을 제공한다.
스탠드형인 ARDC-2502 모델의 경우, 유해물질을 확실하게 차단하는 4중 필터로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를 99.9%이상 정화한다. 평소에는 공기정화 살균기로, 비상시에는 음압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 병원뿐만 아니라 연구소, 호텔, 종교시설 등 다양한 다중이용시설에서 활용 가능한 멀티 제품이다.
벽걸이 설치형인 ARDC-4502 모델은 살균효과를 높이기 위해 총 4단계의 UV LED를 조사해 완벽에 가까운 반복 살균을 진행한다. 실험실, 진료실, 노래방, 공부방 등 소규모 실내 공간의 살균에 적합하다.
지더블유바이텍은 오는 18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키메스, KIMES)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제품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지더블유바이텍 관계자는 “이번 아스메디와의 유통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폭넓은 유통망을 바탕으로 K-방역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요한 by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