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연화장품 개발 및 친여성 기업문화 선도 공로 인정받아
이진민 아이소이 대표가 우수여성벤처기업인으로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천연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지난 5일 이진민 대표가 서울 여의도 63씨티 컨벤션센터에서 열린‘2013년 한국여성벤처협회 송년의 밤’행사에서 올해의 우수여성벤처기업인 표창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 대표는 무첨가 천연 화장품을 개발하고 여성을 위한 기업문화를 선도한 여성 기업인으로서 활발한 공적을 보인 점을 인정받아 산업부 장관상을 받게됐다.
이 대표는 “여성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일에 평생을 바치겠다는 각오로 무첨가 천연 화장품을 개발했다”며 “국내에 만족하지 않고 아시아 여성들을 위한 아시아 최고의 화장품 회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대표는 제일기획 최연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여성포탈사이트 마이클럽 총괄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유해의심화학성분 무첨가 천연화장품 아이소이를 개발한 이 대표는 화장품 속 유해성분 퇴치를 통한 국내 화장품산업의 질적 개선을 선도해왔다.
또한, ‘착한 제품, 착한 생활, 착한 기여’를 기업 활동의 모토로 복지 사각지대인 틈새 가정 돕기를 비롯해 기아대책기구와 1:1매칭 지원으로 국내외 아이들의 생활비와 교육비를 지원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