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퀘스트 ERP'는 통합기업관리 솔루션 '얼마에요 ERP'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한 전사적 자원관리(ERP) 프로그램이다.
아이퀘스트는 원가절감과 매출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적은 초기 도입 비용과 하루 커피 한 잔 가격의 부담 없는 월 사용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월 사용료를 내는 기업 고객들에게 주기적인 업그레이드와 전화상담, 홈페이지를 통한 신속한 질의응답, 월 정기 교육 등을 지원한다.
아이퀘스트 ERP는 엑셀 기반의 업무 환경을 반영해 사용자 친화적으로 메뉴와 기능을 구현했다. 한 화면에서 거래 입력은 물론 상세 품목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순간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초성만 가지고 원하는 정보를 즉시 찾을 수 있다. 또 실행중인 메뉴 별로 독립 실행이 가능해 동시에 여러 업무를 비교하며 처리할 수 있다.
회계, 인사, 급여, 영업 등 업무별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도 제공한다. 특히 부서별 영업목표, 고객관리, 지점ㆍ대리점 관리 등 영업관리 기능과 자재소요량 계산부터 공정까지 관리하는 생산관리 기능은 아이퀘스트 ERP만의 특화된 서비스다. 또 입력된 자료에 기초한 부가세ㆍ원천세 신고 등 각종 세무신고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고 재무ㆍ생산ㆍ영업 보고서를 제공해 경영진이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모든 기능은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다.
아이퀘스트는 전자세금계산서 무제한 발행, 은행계좌 거래내역 통합 조회 등 경쟁사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기능들도 무료로 서비스한다. 특히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를 대상으로 한 매입ㆍ매출 조회는 고객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 중 하나다. 또 자사가 운영하는 서버에 자료를 무료로 백업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는 "고객은 항상 옳다는 신념 아래 누구든지 쉽고 비용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겠다"며 "지속적으로 제품 품질 향상과 보급 확대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