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 학생들 유럽 과학현장 견학

  • 박한신 기자
  • 2019-01-13 10:48:35
  • 기업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 학생들 유럽 과학현장 견학
국내 최대 규모의 고등학생 과학경진대회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8’ 수상 고등학생들이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를 방문해 연구개발 중인 엔진 모형을 살펴보고 있다. 한화그룹은 이번 대회 수상 학생들을 초청해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독일 한화큐셀, 에너지캠퍼스 뉘른베르크, 친환경도시 프라이부르크, 노벨상 수상자 21명을 배출한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 등을 둘러보며 과학현장 체험을 도왔다. /사진제공=한화그룹

한화그룹이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8’ 수상 고등학생들을 초청해 유럽의 선진 과학현장을 견학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학생들은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독일 한화큐셀, 에너지캠퍼스 뉘른베르크, 친환경도시 프라이부르크, 노벨상 수상자 21명을 배출한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 등을 둘러보며 과학현장을 체험하고 현지 과학자들과 교류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창원과학고 3학년 김혜린(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18 금상 수상)양은 “물리 교과서에서만 보던 태양광 패널 연구소를 실제 두 눈으로 보고 상세한 설명을 듣게 돼 흥미로웠다”며 “지구와 사람의 미래를 위해 고민하는 과학자가 되겠다는 꿈에 자극을 받았다”고 말했다.

2011년부터 한화그룹이 운영 중인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8년간 누적 참가자 수 1만명을 넘어선 국내 최대 규모의 고등학생 과학경진대회다. 대상팀 상금은 4,000만원, 총상금 규모는 1억7,000만원에 달한다. 한화그룹은 대회 후에도 수상자들이 과학자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고 있다. 수상자 대부분이 국내외 명문 이공계 대학을 택해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박한신기자 hs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