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어벤져스급 크리에이터가 '서울 크리에이터 위크&'에 뜬다

크리에이터·플랫폼·MCN회사·기업 마케터 한 자리에

1회 서울 크리에이터 위크& 8월9~11일 코엑스서 개최

·





오는 8월 서울과 인천에서 다중채널 네트워크(MCN)계 어벤져스급 크리에이터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신개념 크리에이터 페어 행사가 열린다.

◇서울 크리에이터 위크&=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크리에이터 위크&’은 오는 8월 9일부터 3일 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 C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위크&은 주요 플랫폼과 MCN회사가 함께 만드는 페어 행사다.

MCN으로는 빅마블·악어·양띵이 활약하고 있는 트레져헌터와 도티·임다·풍월량이 소속된 샌드박스가 주요 파트너다. 더불어 박준형의 와썹맨, 장성규의 워크맨을 히트시킨 룰루랄라 스튜디오도 참여한다. 플랫폼으로는 남순·셀리·슈기 등의 인기 BJ를 거느린 아프리카TV와 교통·리테일 등 오프라인 플랫폼 기업 글랜스TV가 인기 크리에이터를 앞세워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최근 모바일 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도 협력 관계를 맺기로 했다.

메인 무대에선 트레져헌터·샌드박스·유튜브·아프리카 TV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와 강연자가 3일 동안 다양한 색깔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번 크리에이터 위크&에서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초대형 언박싱쇼(제품 공개 쇼)’를 진행 할 예정이다. 언박싱쇼를 포함해 메인 무대에서 펼쳐지는 3일간의 퍼포먼스는 아프리카 TV를 통해 생방송 되고 유튜브와 글랜스 TV 채널에도 올라간다.



이번 행사에선 20여개 기업이 크리에이터와 함께 진행하는 마케팅 이벤트도 선보인다. 각 MCN과 플랫폼 소속의 크리에이터가 행사장 곳곳을 누비며 제품 체험기를 자신의 방송 채널에 업로드 하는 것은 물론 참여 기업과의 인터뷰도 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 첫 날인 9일 오전에는 ‘비즈니스 데이’를 운영해 크리에이터와 기업의 마케터가 만나 네트워크를 넓힐 수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크리에이터 준비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글로벌 플랫폼인 유튜브는 플랫폼 크리에이터 지원정책에 관한 강연을 할 예정이며, 법무법인 지평은 크리에이터 콘텐츠에서 제기될 수 있는 저작권 문제를 설명한다. 또한 플랫폼이나 MCN 에서 직접 1인 방송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구성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섭외와 공연 기획을 조율한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는 “플랫폼과 MCN은 물론 미디어까지 참여하는 크리에이터 행사는 국내에선 처음”이라며 “이번 행사는 플랫폼이나 MCN 개별 회사의 이해관계를 넘어 크리에이터 산업을 한국 차세대 먹거리로 키워갈 발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크리에이터 위크&에 이어 8월 16~17일엔 인천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이 열린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중문화예술포럼과 인천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로 2회째인 이번 행사엔 130명이 넘는 국내외 인기 크리에이터가 참여한다. 메인 무대에 현장 스튜디오, 포토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신한나기자 hanna@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