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증권기획

[머니+ 베스트컬렉션] 하나금융투자 '하나 온리원 리서치랩'

리서치센터·랩운용실 협업...탄력적 자산운용

[머니+ 베스트컬렉션] 하나금융투자 '하나 온리원 리서치랩'
이진국(가운데) 하나금융투자 사장과 정춘식(왼쪽) KEB하나은행 부행장 겸 하나금융투자WM그룹장,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이 20일 서울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에서 열린 ‘하나 온리원 리서치랩’ 출시 기념식에서 손을 모아 이벤트 버튼을 누르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가 국내·외 거래소에 상장된 주식과 주식예탁증서(DR), 상장지수펀드(ETF), 현금성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하나 온리원(OnlyOne) 리서치랩’을 출시했다.

하나 온리원 리서치랩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와 랩운용실이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용한다. 리서치센터가 산업구조, 시장환경, 정책적 요소 등을 고려해 세계 각국의 주식시장을 분석하고 추천종목을 제시하면 랩운용실은 시황 및 종목의 특수성을 고려해 운용하는 식이다.

차별화된 경쟁력과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춰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을 겸비하고 있는 저평가된 기업들에 주로 투자하며 시장환경에 따라 지역적인 투자 비중 및 현금과 주식의 비중을 유연하게 조정해 리스크를 분산한다는 게 상품을 만든 하나금융투자 측의 설명이다 .

하나 온리원 리서치랩의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500만원 단위로 추가입금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기본수수료 연 2.0%를 후취로 징수하는 기본형, 선취 1.0%에 후취로 기본수수료 연 1.3%를 부과하는 선취형, 기본수수료 연 1.0%(후취)에 기준수익률 초과분에 대해 20%의 성과수수료를 받는 성과형으로 구분된다.

최초 계약기간은 1년이며 연 단위로 자동 연장이 되지만 중도해지도 가능하다. 단, 중도해지 시 선취형의 경우 해지 수수료가 발생한다. 해외주식 매매 및 배당에 대해서는 해외주식 과세 체계를 따른다. 하나 온리원 리서치랩은 환위험에 노출돼 있어 투자할 때 환율을 고려해야 하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양사록기자 saro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