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산업기업
메이크업 O2O 플랫폼 ‘발라’, 굿워터캐피탈·인포뱅크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메이크업 O2O 플랫폼 ‘발라(VALLA)’를 운영하는 더발라가 미국 실리콘밸리의 테크 전문 벤처캐피탈 굿워터캐피탈과 국내 대표 초기 투자사인 인포뱅크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굿워터캐피탈은 쿠팡, 토스, 당근마켓, Facebook, Twitter, Spotify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에 투자한 것으로 유명한 실리콘밸리 투자사이다. 인포뱅크는 팁스(TIPS) 운영사이자 기업형 액셀러레이터이다.

VALLA는 뷰티 크리에이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메이크업 O2O 플랫폼이다. 유저는 VALLA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메이크업 영상, 화장품, 메이크업룩 등 맞춤형 뷰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VALLA는 국가 공인 자격증을 보유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100여 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애플리케이션 내 메이크업 아티스트 매칭 기능을 통해 퍼스널 컬러 진단, 메이크업 레슨,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서비스 등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후 크리에이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한 화장품을 플랫폼 내에서 구매까지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VALLA는 2021년 2분기 베타 서비스 론칭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서비스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고도화된 화장품 추천, 영상 추천, 뷰티 콘텐츠 자동 생산을 위해 영상처리 인공지능 기술에도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VALLA는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을 위해 포항공대와 산학협력 중이다.

임관령 더발라 대표는 “VALLA의 사업성을 인정받아 유니콘 기업을 다수 길러낸 유명 VC로부터 투자 유치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계획해 온 일들을 공격적으로 실현해 글로벌 메이크업 콘텐츠와 화장품 유통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장기업부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
침묵과 빛의 건축가 루이스 칸은 빛을 다뤄 공간을 규정했습니다.
찬란히 퍼져있는 당신의 이야기를 기사로 비춰 비로소 세상에 소중함을 드러내겠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