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베스핀글로벌,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헬프나우 AI’ 출시

다양햔 AI 및 기업 시스템과 연동

문맥 파악해 답하는 머신러닝 기반

사진제공=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위한 통합 플랫폼 ‘헬프나우 AI’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헬프나우 AI’는 고객사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AI 챗봇 및 보이스봇을 개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온프레미스(On-Premise) 구축도 가능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대화형 AI 플랫폼(CAIP·Conversational AI Platform)이다.



기존 챗봇이 특정 키워드를 인식해 선택지를 제시하는 형태였다면, 대화형 AI는 머신러닝 기반의 AI 에이전트가 사람의 대화를 이해하고 사용자 의도에 맞는 상호작용을 이끌어낸다. 또한 다양한 AI 기술 및 기업 시스템과 손쉽게 연동이 가능해 개인화 처리 및 분석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챗봇이나 기간계 시스템과 연계한 업무용 챗봇 등 고도화된 대화형 AI 서비스도 구현할 수 있다.

‘헬프나우 AI’는 엔터프라이즈급 챗봇과 보이스봇은 물론, 컨택센터(Contact Center) 시스템에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한 AICC(AI Contact Center)의 구축과 운영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한다. 별도의 코딩 없이도 사용자의 말을 이해하고 응대하는 고성능 AI 에이전트를 생성, 배포해 다양한 사례에 맞는 대화형 AI 서비스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학습 모델 튜닝을 지원하는 딥러닝 기반의 자동 학습을 통해 운영 업무를 자동화하고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 뛰어난 확장성 및 유연한 업무 연계 구조 역시 특징이다. 여러 서비스와 연계하여 대화형 AI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헬프나우 AI’ 개발을 담당한 베스핀글로벌의 박기철 팀장은 “챗봇 기술의 발전에 따라 대화형 AI 중심으로 고객 응대 환경이 재편되고 있다”며 “‘헬프나우 AI’는 고객 문의부터 복잡한 워크플로우까지 각 기업의 용도에 맞는 AI 에이전트를 생성, 개인화와 자동화된 경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확장성과 유연성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어썸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