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OS-10 마크 III
이미지 처리장치 2개 달린 디지털 카메라
캐논의 ‘마크 III’는 이미지 처리장치가 2개나 달린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다. 이 때문에 1초에 무려 10장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불필요할 만큼 과도한 성능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초원을 내달리는 아이들을 찍어보면 그 진가가 명확히 드러난다.
아이의 발이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 활짝 웃는 얼굴에 오후의 햇살이 제대로 비춰진 환상적인 사진 한 두 장쯤 찾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재설계된 이미지 센서로 인해 마크 III는 최대 ISO 6400의 고감도를 지원하며, ISO 1600 상태에서도 선명하고 깨끗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별도의 조명 없이도 실내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얘기다.
4,500달러; canonusa.com
베리존의 무선 V 캐스트 모바일 TV 서비스
영상 품질 저하 없는 모바일 TV 서비스
기존 모바일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동영상은 끊김이나 지연현상이 심했다. 하지만 베리존의 모바일 TV 서비스는 퀄컴의 FLO TV 기술을 채용, 초당 30프레임을 끊김없이 볼 수 있다.
일반적인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는 각 휴대폰에 1:1로 영상을 송신, 순식간에 이동통신망을 포화상태로 만들지만 FLO TV 기술은 정규 TV 방송처럼 하나의 디지털 신호를 모든 휴대폰에 전송하는 방식이어서 시청자가 갑자기 늘어나도 영상의 품질 저하가 나타나지 않는다. 월 15달러; verizonwireless.com
다이렉트V 셋-고
휴대형 위성 TV
셋-고는 서류 가방에도 넣을 수 있는 17인치의 고성능 위성 TV다. 덩치가 큰 접시형 안테나 대신 수 백 개의 소형 안테나가 달린 평면패널을 활용,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각 안테나들이 수신한 신호를 증폭기에서 하나로 모은 뒤 영상처리 장치로 보내는 방식으로 화면을 송출한다.
1,000달러(가입비 별도); directv.com
에티모틱 리서치 ETY8 블루투스 이어폰
귀에 쏙 들어가는 무선 이어폰
최초의 귀 삽입형 블루투스 이어폰. 독특한 나선형 구조를 채택, 손쉽게 귀에 꽂을 수 있고 무게도 30g에 불과해 우수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크기는 작지만 블루투스 호환 휴대폰이나 컴퓨터, MP3플레이어에서 나오는 음성과 음악을 왜곡 없이 CD급 음질로 즐길 수 있다.
200달러; etymotic.com
히타치 블루레이 DZ-BD7HA
블루레이 캠코더
막대한 전력을 소모하는 블루레이 디스크 버너를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HD급(1920×1080) 화질의 카메라 속에 넣었다.
이를 위해 히타치는 가장 먼저 전력소모가 적은 이미지 센서를 개발해 냈다. 또한 카메라가 촬영한 비디오를 블루레이 디스크나 DVD에 저장하기 전에 내장 메모리에 먼저 저장하는 방식으로 드라이브의 작동 비율을 낮춰 전력 소모를 최소화했다.
1,500달러; hitachi.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