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57x406x304mm 크기의 랩 탑 안에 X박스 360 한 대를 집어넣고 작동까지 시키기 위해 팬과 스피커를 장착하고 게임기의 내부 구조도 여러 번 바꿔야 했다.
그리고 콘솔에 17인치 LCD를 달아 비디오를 출력시키고,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용 X박스 라이브비전 카메라도 장착했다.
그는 외장도 개조했는데, 알루미늄 케이스 겉면에 플라스틱 소재를 입히고, 그 매끄러운 녹색 표면 위에 금색 페인트로 육각형 무늬를 입혔다. 언제나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이미 랩 탑형 위(Wii)도 만들어본 헤켄돈은 이제 휴대형 플레이스테이션3를 만들 생각이다. 그의 게임 콘솔 개조에 대한 내용을 알려면 benheck.com을 참조하면 된다.
X박스 랩탑
100 HOURS $1,000
HARD
제작 과정은 popsci.com/consoles를 참조하십시오.
더욱 놀라운 게임 콘솔 개조품
라스베이거스 거리 모양의 플레이스테이션3
제작시간: 20시간 비용: 1,000달러
독일의 건축가 올리버 쾨니히는 게임 ‘레인보우 식스: 베이거스’를 홍보하기 위해 이 작품을 만들었다. 플레이스테이션3 표면에 빌딩 창문 같은 무늬를 만들기 위해 그래픽 도화기를 사용했으며, 마천루 위의 불빛을 묘사하기 위해 LED가 들어간 벨트 버클을 사용했다. 자세한 것은 ccc-butterkneter.de를 참조하면 된다.
위(Wii) 가상현실 돔
제작시간: 20시간 비용: 3만8,000달러
뉴질랜드의 과학자인 폴 버크는 가상현실(VR) 인식기능이 있는 ‘위 모트’를 내비게이션 기기에 통합시켰다.
이 장비를 사용하면 몸동작 몇 번으로 멜버른 도서관 같은 장소를 샅샅이 살필 수 있다. 자세한 것은 local.wasp.uwa.edu.au/~pbourke를 참조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