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암호화폐 스타코인” 코인네스트 상장

홍콩 거래소 상장에 이어국내 거래소 코인네스트 상장

  • 정승호 기자
  • 2018-02-09 08:59:15
  • 바이오&ICT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암호화폐 스타코인” 코인네스트 상장
스타코인 거래소 코인네스트 상장
국내 블록체인 기술을 가지고 명목상 화폐를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화폐로서의 기능을 제안한 스타코인이 올해 2월중 공연 티켓예매 사이트 오픈으로 암호화폐 실생활 사용을 현실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코인은 2월 사이트 오픈에 맞추어 거래소 코인네스트에 2월9일 17:00 상장될 예정이다.

스타코인은 국내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암호화폐로 2017년 11월 해외 홍콩 거래소인 코인커밍에 상장되었다.

해외 거래소 상장에 이어 국내거래소 코인네스트에 상장된 스타코인은 국내 블럭체인기술로 만들어진 암호화폐 중 국내거래소에 상장되는 최초의 케이스가 됐다.

블록체인기술로 만들어진 가상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과 연이어 발표되는 규제에 대한 뉴스가 가상화폐 시장의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 이 불안감의 가장 큰 요인은 암호화폐는 실생활에 사용할 수 없는 명목상의 화폐라는 점이다.

가상화폐라는 명목상 화폐를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면 이 불안감은 해소될 것이다.

스타코인은 국내블록체인 기술을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접목하여 국내 250만 가맹정에 티켓예매, 스타들의 MD 상품구매 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관련 산업에 스타페이를 사용하여 국내외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며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3월중 티켓몰 오픈도 예정중이다.

서울경제 파퓰러사이언스 정승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