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인사담당자와 Q&A]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실제 면접 질문 “본인을 뽑아야 하는 이유를 사물에 빗대어 피력해주세요”

면접에서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지원자의 문제해결능력 및 의사소통능력 이다. 실제로 면접에 나왔던 질문은 ‘공사 지원동기’ ‘본인을 뽑아야 하는 이유를 사물에 빗대어 피력해주세요’ 등이다. 면접시 주의사항으로 ‘첫인상을 좌우하는 요소로서 처음으로 대면하여 고개를 까닥하는 경우는 지양해야 하며, 인사를 할 때는 정중히 고개를 숙이고 제대로 하는 것’ 등이다.

<개괄적인 회사 소개>

Q. 주요제품&서비스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공(農工)간의 격차완화를 위해 1967년 농어촌개발공사로 발족하였습니다. 1986년 농수산물유통공사로 확대 개편한 이후 도시매시장 육성, 유통교육 등을 통해 유통조성사업을 강화하고, 수출진흥사업과 농수산식품소비촉진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농어민의 소득증진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2년 우리 공사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 사명을 변경하여 농수산식품산업 진흥 전문기관으로서 비전을 선포하고 우리 농업의 성장동력이 될 농수산식품산업지원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우리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준정부기관입니다.

Q.직원수와 매출액은

직원수는 본사 및 직원을 합하여 599명(’13.10월말 기준)이며, 매출액은 2,349억원(‘12년말)입니다.

Q.근무지는

본사(서울 서초구 양재동) 및 국내외 각 지사에서 근무합니다.

(아래 내용은 서울경제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사담당자를 취재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공채관련 Q&A>

Q.세부적인 채용방법과 일정은

서류접수가 11.29(금) 18:00까지 진행되며, 1차 서류심사가 ’13.12.9(월) 발표되고, 2차 및 3차 전형인 인적성 검사 및 필기시험이 ’13.12.14(토)에 치루어지며, 4차 전형 면접이 ’14.1.6(월)~1.9(목) 진행 예정입니다.

Q. 이번 공채의 모집 인원은 직군별로 몇 명인가

공채 인원은 예년 채용수준은 30명 입니다.

Q. 지난 공채에서 각 직군별 경쟁률은

100: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Q. 서류전형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영역을 중점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지원자 학점, 어학성적, 자격증 등을 공히 전형요소로 삼고 있습니다.

Q. 학점 영어점수 학교 나이 성별 같은 스펙들은 각각 어느정도의 비중을 두나.

개인이 일생을 살아오며 일궈놓은 지표인 학점 및 어학성적은 전형요소로 반영하되, 타 지원자를 합리적 이유 없이 배타적으로 차별하는 요소인 학교, 나이, 성별 항목은 전형요소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Q. 서류 전형 채점표가 있을 텐데 어떤 항목을 어떤 방식으로 채점하나.



자체전형기준(학점, 어학성적, 자격증 가점 등)에 따라 공히 서류전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래 질문에 대한 답은 서울경제가 만든 카카오페이지 상품 ‘인사담당자와 Q&A’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Play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지'어플을 다운로드, 실행 시킨 뒤 '인사담당자와 Q&A' 검색. 문의:서울경제 디지털미디어부 02-724-2435,2436)

Q. 귀사의 인재상을 지원자들의 실제 사례를 예로 들어 설명한다면.

Q. 인적성 시험에서 면접 전형으로 가는 경쟁률은

Q. 절대평가인가 상대평가인가.

Q. 인적성 시험에서 고득점 하기 위한 팁.

Q. 필기 전형의 직군별 합격자 평균 점수는 몇점인가.

Q. 필기 시험은 절대평가인가 상대평가인가.

Q. 필기 시험을 통과하는 인원은 최종 합격자의 몇 배수인가.

Q. 올해 시험문제의 난이도는 작년과 비교해 봤을 때 비슷한 수준인가 혹은 더 어렵거나 쉬운 수준인가.

Q. 면접에서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Q. 실제로 면접에 나왔던 질문 3가지.

Q. 면접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 3가지.(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Q. 반대로 면접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사례 3가지가 있다면

Q. 구직자들이 의외로 면접에서 많이 실수하는 것들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Q. 면접 분위기는 어떤가.

Q. 면접 채점표는 몇 개의 항목이 각각 몇점으로 구성 돼 있나. 평가기준은.

Q. 대졸 초임은?

Q. 업무 강도 및 평균 퇴근시간은.

Q. 회사마다 특유의 분위기가 있다. 귀사 임직원들의 성향 및 성격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